본문 바로가기
1000원 + 끝전

4월 '선전물'

by 수어통역사 박정근 2007. 5. 3.
 

"1,000원 + 끝전모으기" 운동의


첫 열매, 소중하게 전달했습니다!!



521명의 ‘끝전’ 250,000은 평택지역 8명의 소년소녀가장에게, ‘1000원’은 장기투쟁사업장에 전달

 

 

 

지난 4월 26일 ‘끝전모으기’ 통장에 총 777,621원의 기금이 입금되었습니다. 4월 급여에서 일괄공제되는 방식으로 521명이 참여하여 ‘1,000원 기금’ 521,000원과 ‘끝전기금’ 256,621원이 모아진 것입니다.


 쌍용자동차 전체 조합원의 비해 아직은 적은 숫자이지만 옛말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절반의 열매를 거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산별노조시대를 맞게 조합원들이 더욱 더 큰 ‘연대와 나눔’을 통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주체로 바로서기 위해 시작했던 ‘1,000원 + 끝전모으기’ 운동이 평택지역에서부터 대장정을 시작한 것입니다.  


 ♥ 모아진 기금은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1000원 기금" 521,000원은 쌍용자동차에서 가장 가까운 장기투쟁사업장인 후문에 위치하고 있는 이젠텍지회에 전달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가 노동조합를 만들었다는 이유만으로 부당하게 해고되어 가정의 가장노릇도 제대로 못하는 이젠텍 노동자들, 생활비가 끊겨 자녀 학비도 못주고 각종기본 경비지출도 제대로 못하는 가장들이지만 가정파탄의 위기에 몰려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다 빼앗겨도 노동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자존심 하나로 싸움을 멈추지 않는 노동자들과 연대하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했습니다.

 이젠텍 자본은 법원 판결도 무시하고 한번도 교섭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1000원 + 끝전모으기’ 운동에 참여한 조합원 일동”의 명의로 전달된 소중한 후원금은 악질자본이 교섭에 나오고 싸움이 조기에 마무리되는데 유익하게 쓰일 것입니다.

 "끝전 기금"은 250,000원은 평택지역의 8명의 소년소녀가장들에게 각각 3만원씩 한국복지재단을 통해서 지원했습니다.

지난 4월 30일 ‘끝전모으기’ 통장에서 25만원을 찾아서 한국복지재

단 경기지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습니다. 1인당 3만원씩 8명의 아동에게 지원하고 나머지 1만원은 다른 후원금과 합쳐서 또 다른 아동에게 지원됩니다. 물론 참여하는 조합원이 늘고 '끝전'기금이 늘어나면 후원을 받는 아동의 숫자도 함께 늘어납니다.

특히 이번에 '끝전'으로 후원하는 '아동발달지원계좌(CDA)'는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면 국가에서도 매칭 지원하여 자립적립계좌를 개설해 줌으로써 아동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고 성실하게 생활하여 향후 18세 이후 완성된 사회인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희망전해주기 프로젝트>로서 2007년에 처음 만들어진 후원방법입니다.

현재 ‘끝전모으기’ 통장에 남은 잔액은 6,621원입니다. 이 금액은 다음달 '끝전'기금과 합쳐져서 일만원 단위로 한국복지재단을 통해서 후원됩니다.


  ♥ ‘투명성’ 이렇게 확보됩니다!

 매달 집행하고 매달 집행내역이 공개됩니다. 이것은 변할 수 없는 원칙입니다. 매달 '연대와 나눔' 선전물과 인터넷(노동조합 홈페이지) 을 통해서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대와 나눔’ 운동의 주체는 누구인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조합원들입니다. '연대와 나눔' 선전물의 발행인도 주체로 참여한 조합원들이고, 기금의 전달자도 "쌍용자동차 조합원"의 이름으로 전달됩니다. 다만 '연대와 나눔' 운동을 실무적으로 지원하는 몇 명의 헌신적인 활동가가 있을 뿐입니다. 

  ♥ 아직 참여하지 못한 조합원들의 참여 방법은?

 조합원들이 직접 ‘1000+끝전모으기’ 서명용지에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서명용지는 실무자에게 유선으로 문의하거나 호출을 하면 중식시간(계획정지 포함)을 활용해서 언제든지 달려갈 것입니다.

  ♥ 도중에 탈퇴할 수 있나?

 물론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강제성이 없고 순수히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하는 운동이기에 개개인의 의사표명으로 가입과 탈퇴가 자유롭습니다. 실무자에게 유선이나 구두로 연락을 주시면 간단한 절차를 밟고 다음달부터 일괄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문의: 박금석 011-329-0067, 박정근 016-312-1294)

<참고사항> 

‘연대와 나눔’운동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서 참가한 조합원들의 명단을 매달 공개합니다. 조합원들이 진정한 주체이고 순수한 뜻이지만 개개인의 동의가 없이 실명을 공개하려는 부분에 대해서 널리 양해 바랍니다.   



현재까지 참여한 소중한 조합원의 명단입니다!!!


조립 1팀

박정근,김기천,현철호,김철원,양형근,염동식,최정주,이광래,강기원,허선무,김동렬,박홍문,임병인,김낙균,이병규,채규석,김영조,김주중,이두길,김상춘,최기민,한상균,박원균(23명)


조립3팀

강전의,윤민석,박상훈,손범찬,김원범,윤지연,문정호,장회진,이상기,강경욱,이호성,유재신,김경엽,한재홍,이영우,이관주,오세영,김정수,장기덕,신수현,윤태육,오현식,이상수,이성근,양훈철,홍장의,이정현,왕기호,조현택,이충국,강은모,이영수,장정수,이영민,박민,유승곤,박영진,김지훈,김철강,박선규,신희경,최경진,이기성,이주현,김영태,김정욱,박상규,이광우,진창익,박영준,이강원,배성일,공정택,홍종민,하헌석,이재필,김용준,차원달,원현재,유승구,엄범용,이창근,장철환,차주성,이충대,채희곤,김성태,송찬현,이희남,윤병한,장범진,정용화,박문수,송인재,이계진,이명훈,김종태,유은순,이수영,김광용,권오성,이근용,김기천,김경천,조근호,박종철,한흥만,김동복,이장권,김익배,고광수,원희성,채정수,김대영,문진국,이광연,문길수,신흥수,강윤석,박경호,박병수,전광식,조태경,장동수,유태문,김강경,전인호,신희균,김민욱,인치송,김영규,이상식,장대규,김용덕,이용익,김운기,장월하,문명호,조만희,최현규,우지선,박홍규,김문태,장성재,임광호,박상용,고재원,이정일,정석재,권영채,김양희,장용수,김종식,임동규,김기훈,정연규(136명)


조립4팀

김주성,손동현,고동민,명성식,장양호,표성민,손용락,봉춘식,김기훈,한일섭,이민호,김기남,심종보,조형남,윤태진,최승진,민병기,송남호,현병배,박재현,윤성관,장래승,유호준,김학순,황재영,정재혁,한광선(27명)


제조품질 1팀

김응중,한복동,서완규,김병용,정성범,정대운,조경문,구대회,신성식,남상수,박장수,유석준,김정운(13명)


제조품질 2팀

김학재,김정기,황선택,안진규,김일두,강석,이필규,정철효,김동수,조병두,김인수,김성대,봉하창,박희상,김현학(15명)


생산지원 1팀

송태현,이진석,정양섭,이성호,최승태,장경문,최병욱,김태충,민종민,임우곤,김용환,최성일,이홍근,정연학,오남환,홍찬주,임재영,한인구,강석태,김상기,심명섭,박호완,김성일,방대원,최충용,이영태,강석균,방은수,전재연,신동기,김태흥,유방현,강성만,조성훈,정기영,조영하,고대근,장성일,서정화,이영희,장준범,차장호,이철모,박홍준,김흥연,김홍빈,김상태,김규한(48명)


생산지원 2팀

김철수,신원주,신성호,임창호,권규완,김태훈,박금석,이성주,김경욱,최용석,김광수,박관섭,공인택,채명희,이병권,장경윤,남광희,임재호,김태헌,정민영,김보경,이용운,김형종,홍봉석,이동준,주경식,허현진,서동석,백주현,오대환,김택수,김갑수,윤주선,유주현,정정화,유정규(36명)


보전 1팀

장동현,오병근,이문상,강석진,오군열,유재진,이진환,정헌부,이혁제,맹창호,김태경,정동윤,최형길,문제형,이영식,박상훈,김용고,설동국,민승식,이병호,이재진,정시영,정종온,이은성,라수종,서기칠,장경인,임돌수,이효성,김종호(30명)


보전 2팀

김성수,이창성,김기찬,한용구,한명규,오정림,강형준,김영만,이선근,정

기삼,이태훈,최석수,지수현,위진호,김이권,정덕훈,김근수,여운팔,김정균,김영신,김지훈,엄주용,신용문,윤광식,차영길,최현묵,김완수,강현국,김태선,이정태,김용태,김병수,최동근,우제도,손원일,안호진,정경일,임경빈,박환필,이영무,장명림,안찬호,이재혁,김근호,이정열,홍정의,조명귀,이성백,강종효,황호진,김은태,강효석,이규종,유재희,정종진,조휘서,하동희(57명)


도장1팀

김상권,박수만,정성식,정완섭,유명종,이성일,고흥열,손홍승,조용재,이기섭(10명)


도장 2팀

이봉래,김을래(산재로 정지),정재중,이우환,윤대산,오세웅,박호민,심근식,김창섭,김덕재,박상욱,정봉훈,송윤근,고영록(14명)


차체1팀

지선열,김승종,김종성,김동욱,박준구,김성국,김기종,정재용,박대권,배정삼,장동창(11명)


차체 2팀

정주용,박기철,박기순,김광형,변성호,최양식,이해원(7명)


총무팀

김성수(1명)


시설팀

성락호,홍성명,이한철,이윤재,김돈규,김한종,박상용,이창규,추철호,김상호,박인,이재영,전창기(13명)


프레스생산팀

신승일,주민호,최완낙,이환희,김경덕,최광태,임문수,노성은,이상업,김동명,김영식,이장석,김병무,김옥규,김기영,최광석,서동철,권오윤,김동억,지준기,최인수,박태열(22명)


프레스생산기술팀

송병규,최종수,조장연,양병규,강도원,조휘철,이우원,김상덕,전찬수,이준호,이광정,김상구,김명환,김주환,김준배,이경노,김봉식(17명)


품질경영팀 김득중,고광훈,손정민(3명)


품질보증팀 이동한(1명)


선행품질팀 현호찬(1명)


부품품질팀 황두순(1명)


환경경영팀 유붕준,ㅇㅇㅇ(2명)


종합평가팀 함봉득,우동국,안선균(3명)


조립생산기술팀 성순경(1명)


생산관리팀 이종일,김정하,김승기,김상혁(4명)


엔진제어개발팀 이동필(1명)


엔진구동시작시험팀 임완수,김윤형,전경호(3명)


SYSTEM연구팀 권정수,김남섭(2명)


선행시작팀 최성욱,허문행,오준호,원유관(4명)


노동조합

김재영,차상두,최석민,박흥순,김영묵,권승오,정일권,김병국,김진석,이영석,이홍섭,임완호,김선동,백인석,윤충열,김양식,윤영호,김래현(18명)


----- 현재 수합된 총 인원 524명 ---------


(산재 1명과 5월 급여부터 일괄공제 될 2명이 포함된 인원수입니다)

 

 

 

'1000원 + 끝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대와 나눔운동' 66일차  (0) 2007.05.07
'연대와 나눔운동' 64일차  (0) 2007.05.03
'연대와 나눔운동' 62일차  (0) 2007.04.30
'연대와 나눔운동' 61일차  (0) 2007.04.27
'연대와 나눔운동' 59일차  (0) 2007.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