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 노동자의 눈

민주노총을 비난하기 전에.....

by 수어통역사 박정근 2007. 1. 6.

민주노총을 비난하기 전에.....

 

서민들의 배고픔과 아픔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을 갖고 있는 사람은 대통령과 정치인들입니다. 그 많은 정치인들이 어디에 모여 있습니까? 딴나라당이나 열린당 맞죠!

차떼기로 정치자금 받아가면서 국회를 장악하고 있는 보수,재벌정당들이 서민들의 삶을 외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선거때만 되면 서민들에게 표를 구걸하다가도 당선만되면 재벌이나 기득권을 갖고 있는 힘있는 자들을 위해 일합니다. 지지를 하고 표를 준 서민들의 눈치를 보면서도 결국은 기존의 기득권자들을 위해 정책과 법을 만드는 정치인들이 바로 보수정당 정치인들입니다.

민주노총은 법을 만드는 기구도 아니고 보수,재벌들을 대변하지도 않습니다. 비록 대공장 정규직노동자들이 많이 가입되어 있고 상대적으로 노동3권과 경제적 여유(?)있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정치적인 요구들을 하면 곧바로 불법으로 몰고 탄압하기도 합니다.

분명한 것은 800만명이 넘는 비정규직노동자들의 권리와 삶을 개선하고 최저임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마다 투쟁하는 곳은 민주노총뿐입니다.

현대차에 대한 부분은 제가 답변할 위치는 아니지만 사측이 먼저 일방적으로 성과급 지급관례를 어긴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을 욕하고 비난하기 전에 서민들의 삶을 현재도 외면하고 있는 보수정당 정치인들을 비난하고 다시는 보수정당 정치인들과 보수정당이 당선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진정 '서민'을 말하려면 그렇게 되어야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