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에 무슨일이

1만 ‘진보희망 홍보단’ 모집

by 수어통역사 박정근 2007. 11. 24.

1만 ‘진보희망 홍보단’ 모집

 

■ 홍보단 5문 5답

 

 

1. 홍보단이란 무엇인가?

 

그동안의 선거운동 과정을 되돌아보면 많은 당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선거운동에 참여했으나 선거가 끝나고 일상시기로 되돌아오면 그 많던 선거운동원들이 활동당원으로 축적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10만 당원, 10% 활동 당원을 육성하자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동시에 1만 활동당원들을 기반으로 다가오는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자는 전망을 공유하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2. 왜 ‘홍보단’이라고 칭하게 되었나요?

 

그동안 당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는 당원들을의 조직을 우리는 흔히 ‘정치실천단’이라고 표현해 왔습니다. 그러나 정치실천단 하면 뭔가 딱딱하고 대단한 결의를 요하는 사람들의 집단으로 인식되어 일반당원들이 보다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명칭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다만, 홍보단이라는 명칭이 지역에서 캠페인을 한다거나, 선전물을 제작하는 정도로 이해하는 경향이 있는데 홍보단은 선거에 참여하는 당원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실천부대로써의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3. 어떻게 조직하면 되나요?

 

중앙당에서 홍보단 가입원서를 비롯한 조직화 사업을 위한 다양한 기자재들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당의 상근자들과 분회장 등 간부들이 중심이 되어 홍보단 가입을 한 후, 당원 면담 등을 통해 홍보단 가입신청을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반드시 홍보단 교육활동을 병행해서 추진해야 합니다. 홍보단원 전원이 참석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과 멤버십 프로그램을 반드시 진행함으로 당원들 상호간에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그러한 관계가 선거운동 과정에서 무르익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배치해 준다면 활동당원 만들기 사업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홍보단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

 

기본적으로는 유세 홍보단, 전화 홍보단, 온라인 홍보단 등의 활동을 할 수도 있고 연고자와 지지자를 소개하는 활동을 하거나 직접 당 내외의 조직사업을 담당하는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선을 넘어서 2008년 4월에 있을 총선까지 목적의식적인 준비를 통해 총선 승리를 위한 지역 기반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예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활동이 될 것입니다.

 

 

5. 선본 체계와 관계설정은?

 

평당원들이 선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누구든지 홍보단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홍보단 사업은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체계는 지역위원회의 조건에 맞게 형성하면 될 것이고, 홍보단과 선본을 조직형식으로 생각하지 말고, 선거를 진두지휘하는 지휘부로써의 선본과 당원들의 실천부대의 의미로써의 홍보단을 그려나가면 될 것입니다.

 

 

<가입원서> 

 

민주노총 경기도본부 정치실천단 가입원서

 

이름

손전화

e-mail

성별

 

 

 

 

거주지

주소

시/도 시/군 읍/면/동

소속

(노조 및 직책)

노조명

직책

사무실전화

 

 

 

참가서명

(서명)